새프로젝트✨「산리오캐릭터아우터, 헬로키티 세일러카라 점퍼 만들기-01」

#sewing

2024년 첫 옷만들기 새프로젝트 ✨ 첫번째이야기

「산리오캐릭터아우터, 헬로키티 세일러카라 점퍼 만들기-01」

#디자인정하기 #세일러카라점퍼패턴만들기


#ハローキティ50周年記念デザイン

#HELLOKITTY50thANNIVERSARY

 

닛포리에서 헬로키티 50주년기념디자인 일본판매한정 원단을 구매

수출불가인 일본판매판정디자인, 그리고 퀼팅원단이라

1m 세금포함 2만원 조금넘는 원단

아직 미싱가진지 1년도 안되어서 지금까지 구매한것중

제일 비싼 원단! 게다가 퀼팅원단도 처음사봄+마음에드는 디자인원단!

망치면 ;ㅁ;😱 안된다는

생각에 머리속으로 엄청나게 시뮬레이션을 얼마나 했는지🤣

 

헬로키티가 로리타복장에 그림체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한눈에 반해 구매했는데, 겸사겸사 아우터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던터라

과감히 퀼팅원단으로 선택!


가장먼저 할껀 디자인정하기

 

원단을 구매할때 썰

나온 오토메노소잉북(乙女のソーイングBook)18권에 퀼팅원단으로 아우터

만드는 페이지가 있었는데, 거의 눈으로만 있네 정도로 인식하고, 

일본으로 넘어와서 원단을 구매하는거라

그페이지를 따라만들걸 생각하고 원단을 구매했는데


그런데 왠걸!!!! 한국에 돌아와서 책을 꼼꼼히 읽어보니

모델 착용샷 게다가 로리타모델중에서

가장예쁜 후카사와미도리짱이 입어도..충격적이었던 못난이핏;;;

(특히 어깨/팔 꺽이는핏이 너무 충격이었음 ) 궁금한사람은 

오토메노소잉북 18권 미도리짱 착샷

팔앞으로 하고 있는 사진 보면됨.

 

어차피 나는 오버핏을 좋아하기도 하고 처음부터 만들어보기로!

블라우스가 엄청 크면 아우터지뭐! 뭐!

레이스카라 블라우스를 만든 경험으로

레이스카라로 할까 싶다가, 매번 똑같은거 만들어서 뭐하나..

모험을 해보기로 했다✨ 모든일은 결국 조금이라도 어렵게 가는것이 얻는게 많다

그래서 세일러카라도 만들어보기로 했다⭐️

 

디자인 정하고, 소잉 순서정하기

매번 뭘 만들면서도 おっちょこちょい한성격 순서를 잘못해서 다시

실을 뜯거나하는 일이 종종 있어서

머리속으로 이 순서대로면 될지 싶어서 엄청나게 많은 시뮬레이션을 했다

미리 만들어볼 수 있는 원단같은건 없으므로ㅋㅋ

머리속에 CPU랑 그라보 풀가동.




사실을 머리속에서 시뮬레이션을 또 몇일이나 했는지

분명 급하게 만들면 분명!! 큰 미스를 할거같아서 차근차근히

제작해보기로흠;ㅁ;



사실은 원단 구매한건 좋은데
아우터가 몇마가 들어가는지 이런 지식은 없고
아우터 자체도 처음만드는거라서;ㅁ;

감으로 원단을 구매했기때문에; 큰 여유는 없을 것 같아서
기장도 골반 덮는 오버핏 자켓으로 만들고 싶었으나
원단여유적으로 그런 여유는 없을거 같아서
 
패턴을 그리면서 엄청나게 타협을 해야했다🤣
 
화이트 언젠가 살까 디지털시대에 글씨 쓸일없어서
당연 샤프 연필도 집에 없는데 어디선가 받은 볼펜으로
패턴 그리다보면 화이트가 없어서 매번 불편하네;ㅁ;

흰색 테이프라도 붙여서 그위에 그리기 ㅋㅋ




목부분 이어지게 허리라인은 똑같은cm로
확인에 확인을 하면서




일본어 공부하는 시간을 따로두는건 邪道。
시간은 돈으로도 못삼.
이럴때 일본어로 검색해보고 활용하면
일석삼조 일본어공부✨+시간절약+소잉공부

소매패턴그리기에 대한것중 아직도 잘 모르겠는게
굴곡의 차이, 검색해보니 그냥 둥근것도 있고 뾰족하게도 하고
다양한거같아서 그림그려서 gemini(인공지능)한테 물어보니
제대로 내가 그린그림도 인식하고 답변도 해주었다

다만 내가 너무 옷만드는 지식이 없어서
그래도 왜? 하는 의문이들어서 검색시간

오른쪽 웹페이지에서 한번에 이해했다.
굴곡이 작을때 문제점을 제시해주니 아~ 그것때문이었군 싶었다 

알고나니 통쾌하긴함



그래서 옷패턴 앞면 뒷면 붙여놓고 대략 7할정도 되는 높이로
곡선을 그려줬다.
 
사실 지금까지 경험상 대충 곡선 그려도 다 붙긴했지만
위에 6-1 이미지같은 문제가 생긴다고 하니!
 
비싼원단으로 장난칠 여유는 없었으므로! 진지하게
패턴을 만들어 보았다:-)




옷지식에 대한 (내가이해한)해설대로 7할정도 되는
높이로 그린건 좋은데 어떻게 해도 팔 소매부분 둘레 cm가 안맞았다
높이를 높혀주거나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야 했기때문에
 
내가 선택한 방법은...!!!

그냥 몸통의 소매부분을 조금 늘렸다..ㅋㅋ


그렇게 옷소매패턴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

조금 더 세밀한건 다른옷 만들다보면 조금씩 추가되겠지!!

머릿속에서 링크가 ハートの器를 습득하는 순간 흘러나오는 

bgm이 머리속에서ㅎㅎㅎ

 

세일러카라패턴은 목둘레대로 둘러서 일단 그린거 맞는거

같은데...! 수상한느낌이 든다 뭔가..

한번에 잘될리 없잖아 하는?😁

조금 더 만들면서 고민해 보기로 




패턴 그린거 실제로 얼만큼 원단을 잡아먹을지
대보기, 모자를거 같으면 패턴 수정해야하니깐..>!
 
문제는!!!
 
원단 폭이 생각보다 짧은; 원단이란걸 처음 알게됨
함정이 있었다 😱!!
(패턴그리고 처음 펼쳐 보았기에ㅋㅋㅋㅋ)


.......to be continued⭐️







 #ハローキティ50周年記念デザイン #HELLOKITTY50thANNIVERSARY 

#산리오원단 #헬로키티원단 #산리오캐릭터원단 #점퍼만들기 #퀼팅점퍼만들기

#세일러카라자켓 #세일러카라점퍼만들기 #일브 #귀여운점퍼

📸https://www.instagram.com/_bana.rainbow

☕️https://blog.naver.com/banarainbow


💌네이버 블로그로 버나구글 블로그 소식받는법💌

https://hoipu.blogspot.com/p/blog-page_20.html

 

 

새프로젝트✨「산리오캐릭터아우터, 헬로키티 세일러카라 점퍼 만들기-01」 새프로젝트✨「산리오캐릭터아우터, 헬로키티 세일러카라 점퍼 만들기-01」 Reviewed by BANA on 2月 29, 2024 Rating: 5

0 件のコメント:

Powered by Blogger.